홍준표 “‘이슬람 공포’ 만드는 사이비 종교 대구서 추방해야”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슬람 포비아(공포)’를 만드는 특정 사이비 종교 세력을 대구에서 추방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나라 주택가에는 이미 성당도 있고 교회도 있고 사찰도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굳이 이슬람만 안 된다는 것은 종교의 자유 침해일 뿐만 아니라 기독교 정신에도 반하는 사이비 기독교인들이나 할 짓”이라며 “이슬람 사원 건립을 반대하는 북구 일부 주민들을 선동하는 사람들은 서울에서 내려온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들이라는 보고를 받았다”고 했다.

 

이어 “세계 속의 대구, 글로벌 대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10억 이슬람을 배척하고는 만들 수 없다”며 “이슬람 포비아를 만드는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을 대구에서 추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현동 경북대 서문 일대에서 건립하고 있는 이슬람사원은 2021년 2월 주민들의 거센 반발로 공사가 중단됐다.

 

이후 무슬림 건축주 측이 주민들을 상대로 벌인 소송에서 승소하면서 2022년 8월부터 공사가 재개됐다.

 

그러나 반대 측 일부는 사원 공사장 앞에서 통돼지 바비큐를 구워 먹거나 대구시 북구청 앞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는 퍼포먼스까지 자행, 돼지고기를 금기시하는 이슬람 교도들을 자극하는 등 갈등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앞서 홍 시장은 “세계 속의 대구가 되려면 이슬람사원뿐만 아니라 힌두교 사원도 들어와야 한다”고 시민들의 포용을 강조한 바 있다.

 

※보내주신 소중한 제보, 기사가 됩니다※

2023-06-10T08:47:21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