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NEWS]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명불허전 '절대 음원 제왕'의 저력

[톱스타뉴스=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비교 불가한 영향력과 대세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진의 자작곡이자 솔로곡인 '슈퍼 참치'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4월 14일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슈퍼 참치'는 2021년 12월 4일 진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들이 이 노래를 듣고 마음껏 웃고 즐기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공개한 기프트 송이다.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슈퍼 참치'는 스포티파이에서 눈부신 기록을 달성하며 4월 17일 오전 2시 기준 1억 55만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와 유튜브(YouTube)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진의 '슈퍼참치'는 2022년 10월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어 각종 음원차트에서 막강한 음원파워를 보여줬다.

'슈퍼 참치'는 '아이튠즈 톱 송(iTunes Top Song)' 차트에서 리투아니아를 시작으로 핀란드,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을 석권하며 39개국 1위를 달성, 이후로도 미크로네시아, 라트비아 등 여러 나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지난 1월 아제르바이잔 차트 1위 달성으로 총 54개국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슈퍼 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16일 연속 유튜브(YouTube) 인기 동영상 음악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싸이(PSY)의 기록을 넘어 K팝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장 기간의 대기록을 가지고 있다.

진의 솔로곡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 유튜브 인기 동영상 음악 부문'에서 K팝 솔로 최초이자 최장인 17일 연속 1위를 기록하기 전까지 '슈퍼참치'는 16일 연속 1위 기록으로 K팝 솔로 최고 기록을 세우면서 비교 불가한 영향력과 대세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톡톡히 보여주기도 했다.

'슈퍼 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4월 17일 오전 2시 기준  조회수 9430만회를 넘어서며 1억 뷰를 향해 고공행진 중이다.

'슈퍼 참치'는 청량하고 천진난만한 진의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매력적인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안무로 전 세계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길거리 랜덤 플레이 댄스에서 커버하는 등 대중픽 노래로 자리매김하며 군백기 무색한 월드클래스 영향력을 입증, 제대후 다양한 솔로 활동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현재 우승자에게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New York Times Square, 1560 Broadway, New York, NY 10036 USA) 전광판을 보상으로 서포트하는 '4월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SSB)'투표가 진행중인 가운데, 글로벌 팬덤의 전폭적인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진이 미국의 중심인 뉴욕 타임스퀘어에 팬들의 응원으로 이뤄진 전광판을 걸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황선용 기자 [email protected]

2024-04-16T23:46:46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