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 솔루션 '노티플라이', A/B 테스트 기능 출시로 마케팅 성과 극대화

CRM 마케팅 솔루션 '노티플라이'의 운영사 그레이박스(대표 이민용)가 A/B 테스트 기능을 출시했다. 이번 기능 추가로 기업들은 노티플라이를 활용하여 앱 푸시, 카카오톡, 팝업, 문자메시지, 이메일, 웹훅 등 다양한 메시지 채널에서 더욱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노티플라이의 A/B 테스트 기능을 활용하여 기업들은 예약 발송과 이벤트 기반 발송 모두에서 두 가지 다른 메시지의 성과를 비교분석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케터들은 특정 시간에 대량의 유저들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유저의 행동에 맞춰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보내면서 어떤 메시지가 더 효과적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단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노티플라이는 컨트롤 그룹을 설정하여 메시지를 보내는 행위 자체에 대한 성과 분석도 가능하게 했다. 이를 통해 유저의 메시지에 대한 피로도를 최적화할 수 있다. A/B 테스트 캠페인은 메시지 오픈률과 클릭률 외에도 가입, 구매 등의 전환률까지 통계 모델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분석해준다.

이번 A/B 테스트 기능은 이민용 대표와 조민규 부사장 등 전문가들이 설계 및 구현했다. 스탠퍼드에서 통계학 박사 학위를 받은 이민용 대표는 Airbnb에서 실험 플랫폼 팀의 시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일한 경험이 있다. 조민규 부사장은 쿠팡의 실험 플랫폼 팀의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한 경력이 있으며, 이번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이민용 대표는 "유저의 선호도를 이해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최적화하는 가장 효율적인 전략은 온라인 실험이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기업들은 유저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 통계 모델의 검정력을 높여 더 적은 발송량과 시간으로 메시지 성과의 유의미한 차이를 찾을 수 있도록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티플라이의 A/B 테스트 기능은 마케터들이 더욱 효과적인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고, 유저와의 소통을 최적화하여 높은 마케팅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그레이박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創工) 마포 12기 졸업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대표 박재현)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2024-06-24T08:08:59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