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에프, 'ENTECH 베트남 2024'에서 현지 기업들과 MOU

컨트롤에프(대표 정희석)가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ENTECH 베트남 2024' 행사에 참가해 다수의 베트남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컨트롤에프는 기상·기후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 상세 기상정보를 예측하고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공급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이번 MOU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기술 적용 범위를 확장할 전망이다.

회사 측은 이번 MOU로 베트남 현지 기업 7곳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주요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고 했다.

호찌민 과학기술부 산하 'CESTI'와는 디지털 전환 및 재생에너지 분야 협력을, 'PECI2'와는 에너지 발전 예측 및 소규모 수력 발전소 솔루션 개발에 대한 협력을 논의했다. 'NIPPON KOEI Vietnam'과는 태양광 및 풍력 발전 데이터 활용 협력을 추진하고, 'Vietnam Hydropower Energy'와는 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을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Green Electric Investment'와는 농업 및 재생에너지 분야 협력을, 농업 디지털 전환 컨설팅 전문기업 'Digital Agriculture Cooperative'와도 관련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Department of Science and Technology Preservation'과는 해상 발전 및 발전량 예측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정희석 컨트롤에프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파트너 기업들과 기상 정보를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기후 변화 대비 안전 조치를 마련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것"이라고 했다.

2024-07-04T08:17:52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