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만 유튜버의 서브 채널’ 슈카월드 코믹스, 주식 투자 분야 조회수 1위 달성 [클라우트 랭킹]

[KLOUT 노은진 에디터] 유명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의 서브 채널인 '슈카월드 코믹스'가 유튜브 주식 투자 분야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순위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슈카월드 코믹스는 지난 한 주간(18일~24일) 조회수 615만 회를 넘어서며 1위에 올랐다. 특히 지난 18일 게재된 '재테크, 지금도 늦었다'라는 제목의 영상은 재테크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이 영상은 1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슈카월드 코믹스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슈카월드 코믹스는 2019년 9월에 첫 영상을 게재하며 채널의 문을 열었다. 현재 74.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경제 교육 방송 컨셉의 '경제T슈카쌤', 팟캐스트 '좋좋슈'(좋아요 좋아요 슈카친구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경제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경제 상식을 유머와 전문성을 가미하여 풀어내는 슈카월드 코믹스의 콘텐츠는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대적 흐름과 맞물려 많은 구독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슈카월드 코믹스를 운영하는 슈카친구들 전석재 대표는 경제, 금융, 사회 이슈 등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 '슈카월드'도 운영하고 있다. 슈카월드는 311만 명(26일 기준)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경제 유튜버로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전 대표는 금융감독원의 금융교육 홍보대사로 위촉될 만큼 경제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2위는 재테크 및 자기계발 유튜버 '김작가 TV', 3위 대기업 출신 유튜버 '부읽남TV_내집마련부터건물주까지', 4위 돈 버는 지식을 알려주는 '달란트투자', 5위는 직장인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방법을 공유하는 '월급쟁이부자들TV'이 뒤를 이었다.

2024-03-28T07:01:45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