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원 사람들] 국민의힘 안양지역·김현준 국민의힘 수원갑·민병덕 민주당 안양동안갑 후보

국민의힘 안양 3개 당협, 민주당 후보 사퇴 촉구 기자회견

수원갑 김현준 선거운동 돌입…"깨끗하고 검증된 일꾼 필요해"

안양동안을 민주당 민병덕, 10대 대표 공약 발표

'과수원 사람들'이 총선을 앞두고 잰걸음을 딛고 있다. 과연 '과수원 사람들'이 누구이길래…사실 '과수원 사람들'은 특정 인물이 아니다. 그저 △과천 △수원 △의왕 △안양지역 후보들을 일컫는 말이다. 경기도를 잡기 위한 여의도의 셈법은 △과천 △수원 △의왕 △안양 표심이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지금도 양당 후보들은 수없이 지역민들을 만나며 현장을 뛰어다니고 있다. 유권자들의 표심을 움직이게 하는 오늘의 후보들 소식을 알아보자.

오늘의 이야기 주인공 △국민의힘 안양지역 후보들 △김현준 국민의힘 수원갑 후보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갑 후보

국민의힘 안양 3개 당협, 민주당 후보 규탄 및 사퇴 촉구 기자회견 개최
국민의힘 안양동안갑 임재훈·동안을 심재철·만안 최돈익 후보가 안양시청 앞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캠프 제공

국민의힘 최돈익(안양 만안), 임재훈(안양동안갑), 심재철(안양동안을) 후보는 28일 안양시청 본관 앞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세 후보는 "멈춰버린 안양 발전의 시계를 되돌릴 수 있도록 국민의힘 후보들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최돈익 후보는 "민주당 독식 24년을 끝내고, 변화가 없던 만안에 봄을 가져올 사람"이라며 "행동하는 현장 중심형 정치인으로, 만안구민들의 삶을 세심히 살필 수 있도록 지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달스마트밸리사업 국가 주도 전환 △위례~과천선 연장 박달역 신설 △노후 재개발·재건축 △국철 지하화(석수~관악~안양~명학역) 신속 추진 등을 약속했다.

임재훈 후보는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과 관련, 민병덕(민주·안양동안갑) 후보가 포함된 21명의 명단이 언론에 공개됐다"면서 "민 후보는 진실을 밝히고, 사실이라면 즉각 시민에게 사과하고,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앞으로 검찰 수사와 재판 결과에 따라서 이번 총선에도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며 "유권자들의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심재철 후보는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민주당 이재정 후보는 관할 군청의 허가 없이 충북 단양군 전답에 불법적으로 도로를 개설했다"며 "이 후보는 부친의 사망으로 땅 일부를 상속받았는데 2016년 재산신고 때 이를 누락하는 등 공직자윤리법을 위반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국민의힘 김현준 수원갑 후보 선거운동 돌입…"깨끗하고 검증된 일꾼 필요해"
김현준 국민의힘 경기 수원갑 후보 ⓒ캠프 제공

국민의힘 경기 수원갑 지역구의 김현준 후보가 "장안구에는 깨끗하고 검증된 일꾼이 필요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현준 후보는 28일 오후 3시께 장안구청 사거리에서 출정식을 갖고 "이번 선거는 수원을 망쳐놓은 민주당 세력을 심판하는 선거이며, 누가 더 일을 잘할 수 있는지를 선택해야 하는 선거"라며 "실력과 경험으로 장안구의 클래스를 확 올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후보는 "김현준은 장안구 맞춤형 일꾼"이라며 "장안구 지하철 시대를 앞당기고, 재개발·재건축을 빨리 하고,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유휴부지 활용해서 주민편의를 높이고, 교통정체를 해소하는 등 할 일 많은 장안구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국세청장으로 일했던 나 김현준이 딱"이라고 힘줘 말했다.

김 후보는 "(수원갑 선거 구도는) 전과 4범 당대표 호위무사 김승원 대 장안구민 섬기는 검증된 일꾼 김현준"이라며 "수원을 망쳐놓고 4년 전 공약을 또 그대로 들고나온 민주당을 심판해야 한다"고 민주당을 질타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8년 전에도, 4년 전에도 수원 국회의원 5석을 모두 민주당이 싹쓸이하고 수원시장도 4번 연속 민주당이 차지하면서 수원 경제는 반토막 났다. 2008년 98.8%였던 재정자립도가 올해 38.8%까지 추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좋은 일자리는 없어지고, 기업들은 성남·화성·용인·평택으로 다 뺏기고 그 자리에 아파트만 들어섰다"고 꼬집었다.

한편 김 후보는 수성고를 졸업하고 국세청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등을 역임한 인물로 북수원~강남 지하화 고속도로 신설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민병덕 민주당 안양동안을 후보, 10대 대표 공약 발표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양동안갑 후보 ⓒ캠프 제공

민병덕 민주당 안양동안갑 후보는 28일 선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민 후보는 "1기 신도시 특별법 통과 등 빛나는 4년의 성과는 온전히 안양시민 덕분이었다"며 "지난 4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4년 더 좋아질 안양을 만들기 위해 10가지 약속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서울대~안양 직통선 연결 추진 △인천 2호선 안양 연장 비산사거리역 유치 △지하철 4호선 급행화 지속 추진 △인덕원 4중 역세권 최첨단 복합 랜드마크 조성 △1기 신도시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신속 추진 등을 약속했다.

또 △상병수당 한방(韓方)까지 확대 △치매 전문병원 유치·어르신 주치의제 도입 △소아 전문 치료시설 유치 등 소아병원 진료 확대 △지역화폐 예산증액과 소상공인 인력 유지 지원 △관양청소년문화체육센터 건립 등도 공약했다.

#과수원
#총선경기
#수원
#안양
#의왕
#과천
#수원갑
#안양동안갑
#국민의힘
#민주당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실시간 인기기사

2024-03-28T17:13:46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