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수준 더 높아져”…권일용→박선영의 ‘풀어파일러4’, 더 강력하게 돌아왔다(종합)

‘풀어파일러4’가 지난 시즌들보다 더 업그레이드 해 시청자들을 찾는다.

28일 오후 AXN 예능 ‘풀어파일러 4’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황교순 CP를 비롯한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방송인 서장훈, 아나운서 한석준, 개그맨 이진호, 아나운서 박선영이 함께 했다.

# 시즌4의 첫 발걸음

이날 처음 합류하게 된 박선영 아나운서는 “범죄 관련 컨텐츠를 어렸을 때 많이 봐왔다. 제안 주셨을 때 너무 좋았다. 하지만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생겼다. 시즌3까지 탄탄하게 쌓아오신 분들과 내가 잘 따라갈 수 있나 걱정을 했는데 모니터를 많이 했고, 자신감이 있었다”고 밝혔다.

권일용 교수는 “저는 정말 놀랐다. 처음 합류하게 된 박선영 아나운서도 그렇지만 그동안 우리가 시즌3까지 거쳐오면서 그 모습과는 완전히 바뀐 거 같다. 특정 범죄만 아니고 전 세계로 넓어졌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현직에 있을 때 돌아보면, 몇 개 국가 다니고 외국 경찰들과 미팅도 해봤는데 각 나라마다 범죄 양상은 다르지만 한 가지 느낀 건 각각 나라마다 원인과 그들의 심리가 다르지 않다는 거다. 한국에서 이런 범죄들이 일어나지 않게 무엇을 해야 하나 들여다보는 것은 정말 큰 의미가 있는 거다. 본질을 찾아가는 프로파일링 목적과 의도가 시즌4에서 훨씬 더 많이 나타날 거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 지난 시즌보다 더 업그레이드

황교순 CP는 “전 시즌들에선 자극적인 장면이 많았지만, 이번엔 프로파일링에 가까운 이야기를 담고자 했다. 머리를 더 써야 하고, 더 유심히 봐야 풀 수 있는 시즌으로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이진호는 “다양한 유형들의 사이코패스들을 많이 만났다. 범죄자들의 특징들을 세 시즌 동안 공부를 많이 했는데 그 바탕으로 조금 더 많이 성숙된 모습을 보여드리지 않을까. 시즌4에 열심히 임하겠다”고 했다.

권일용도 “굳이 학술적 용어를 쓰지는 않더라도, MC들이 하는 것을 보면 이미 적용하고 있는 거 같더라. 공부하는 것에 두려움을 가지지 않고, 심도 깊게 접근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 같다”고 덧붙였다.

# 관전포인트

권일용 교수는 “분명히 답이 나왔는데 답이 무시되는 경우가 엄청 많다. 정말 보는 사람이 너무 재밌다”고 했고, 박선영도 “경력직과 신입이 어떻게 잘 호흡을 맞춰가는지 과연 경력직은 신입을 잘 안고 가주실건지 관전포인트로 추천한다”고 이야기 했다.

서장훈은 “박선영 아나운서가 새롭게 합류해 새로워졌을 것이고, 저희 문제 수준이 더 높아졌다. 예전보다 추리를 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 같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진호는 “전 시즌에는 미국 범죄가 많이 나왔는데 여러 나라의 사건들이 등장을 한다. 이게 우리나라 사람들이 보는 방송이지만 전 세게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고 해외 여행 가서도 조심할 부분이 있지 않나. 예방 차원에서 봐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풀어파일러4’는 범죄 없는 세상을 꿈꾸는 풀어파일러들의 네 번째 도전기로, 고급반 프로파일링 실력으로 뭉친 풀어파일러들이 날로 극악무도해지는 전 세계의 실제범죄사건을 파헤치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크라임 퀴즈를 풀면서 전문 프로파일링 지식과 다양한 범죄 예방법을 전수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날 오후 8시 AXN, K-STAR, 더라이프, SmileTV Plus에서 첫 방송.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2024-03-28T06:18:00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