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코리아' 류제형 보디빌더 갑작스레 사망… 향년 44세

2021년 '미스터코리아'로 유명 보디빌더인 류제형(44)이 갑작스레 사망했다.

보디빌딩 관련 소셜미디어(SNS)인 'TFE 트포이'는 2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류제형의 비보를 전했다.

TFE 트포이는 "2021년 미스터코리아인 류제형 선수가 만 4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알리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고인을 추모했다.

미스터코리아는 국내 보디빌딩 전 체급 중 가장 좋은 근육을 소지한 남자 선수에게 수여되는 타이틀이다.

아직 류제형의 개인 SNS와 유튜브에는 그의 부고 소식이 공지돼 있지 않다.

사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그가 잠자던 중 사망했다는 소문이 떠돈다.

건국고, 용인대를 졸업하고 국가대표 보디빌더였던 류제형은 철저한 자기 관리로 40대에 들어서도 정상급 기량을 자랑하고 있었다.

그는 지난해 11월 스페인 산타수산나에서 열린 IFBB(국제 피트니스·보디빌딩 협회) 세계 피트니스·보디빌딩 선수권 대회에서 남자 클래식 보디빌딩 오버롤(전 체급 대상) 정상에 섰다.

2017년 이 대회 오버롤 우승에 이어 6년 만에 다시 우승을 차지해 대한민국 보디빌딩 새 역사를 썼다. '오버롤 챔피언'은 전 체급을 통틀어 가장 뛰어난 선수를 가리킨다.

류제형은 국내 보디빌딩 선수들 중 가장 강도 높은 근질과 함께 기하학적인 체지방량, 너무도 선명한 근육의 분리도를 자랑하는 선수였다.

국제대회에서 각 근육의 갈라짐 뿐만 아니라 한개의 근육 내에서 갈라짐을 보여주는 '빛살'을 보여줘 많은 보디빌딩 팬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류제형은 선수로서 전성기를 달리면서 건강을 위해 운동하고 있는 여러 사람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해 왔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운동 방법을 영상으로 전해왔고, 닭 가슴살·단백질 보충제 등 식단 다이어트 브랜드 '단호한결심 위하닭'을 론칭해 식단 관리에도 도움을 줘 왔다.

스타를 위해 투표하세요!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됩니다.

실시간 인기기사

2024-06-24T05:37:34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