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임대아파트 ‘라온프라이빗 가평설악’ 쾌적한 여가생활 가능한 레저시설 눈길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최근 아파트 주거 공간이 달라지고 있다. 과거 주거 기능만을 제공하던 기존의 아파트와 달리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의 향상된 눈높이에 맞춰 세대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실용적인 설계를 더해 차별화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과거엔 놀이터와 경로당 등 단순 지원시설로만 이루어진 구성이었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후 집생활권이 중요해지면서 피트니스센터는 기본에 실내골프장, 카페, 도서관, 독서실 등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특화설계가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면서, 실용성 높은 상품에 수요자들의 선호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주거에 대한 개념이 단순히 세대 내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입주민들의 생활 곳곳으로 확장되며, 일상의 편의를 증대시키는 설계 등을 갖춘 상품은 앞으로도 그 가치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일대에 위치하는 장기민간임대아파트 ‘라온프라이빗 가평설악’이 단지에 국내 최초 레저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며 타 아파트와 차별화되는 독보적인 포인트를 갖추며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라온프라이빗 가평설악’은 단지전용 캬라반 주차장과 보트트레일러 주차장, 글램핑장과 텃밭 등 기존 아파트 단지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특화시설을 처음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여기에 중앙의 워터스퀘어를 비롯한 다양한 녹색의 휴게공간과 운동시설 등을 갖춰 단지의 가치를 높였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에듀센터 등 품격높은 커뮤니티가 조성되어 입주민들은 365일 즐겁고 활력 넘치는 일상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내 어린이집 설치로 맞벌이 부부들 보육을 돕는다. 

단지는 교통, 교육, 각종 편의시설을 가까이서 누리는 가평설악의 중심입지로 차량 3분거리의 설악IC, 서울양양고속도로, 국도75호선 등 빠르고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서울 잠실까지1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세권 입지로 도보거리에 미원초, 단지 바로 옆에 설악중·고교, 인근에 청심국제중고가 위치하고 다양한 생활·행정편의 인프라와 쾌적한 자연까지 더해진 우수한 주거입지로 손꼽힌다.

여기에 가평신천 2,3지구 도시개발사업, 가평군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 결정의 개발호재로 발전에 대한 기대감과 미래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장기민간임대아파트’는 최장 10년 동안 마음 편히 거주가 가능하고, 10년 후에는 분양전환 우선권을 통해 취득(분양)에 대한 결정권을 가질 수 있다. 이 경우 10년 전의 확정공급가로 취득할 수 있다.

임대기간 내 재산세나 소득세 등 주택소유에 따른 세금부담이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도 신청이 가능해 내 집 마련의 장벽도 낮다. 또한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으며 자유롭게 전매·전대, 양도가 가능해 부동산 규제에서 보다 자유로운 투자적 가치까지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라온프라이빗 가평설악’은 서울과 가깝고 가평, 청평, 남이섬, 춘천 등의 휴양 및 관광명소와도 가까워 세컨하우스를 생각하는 수요자들의 문의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59㎡, 84㎡의 중소형 타입 총 441세대로 들어설 예정인 ‘라온프라이빗 가평설악’은 지역민 우선공급을 마치고 2024년 7월1일 무순위 우선공급을 시작으로 예비입주자를 모집 중이다.

일정은 2024년 7월 1일 우선공급 청약 7월 2일 우선 공급 당첨자 발표 7월 3일부터 ~ 7월 4일까지 일반공급 청약 7월 5일 당첨자 발표, 계약서 발행 일정으로 진행된다.

주택홍보관은 설악IC 인근에 위치해 있다.

2024-07-04T07:37:52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