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디지털 전환·탄소중립 사업재편 승인…신 산업정책 2.0 속도

새로운 사업재편 제도 원년 목표

산업통상자원부. ⓒ데일리안DB

산업통상자원부는 28일 올해 첫 사업재편계획 심의위원회(제41차)를 개최하고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분야로 새롭게 진출하는 7개 기업의 사업재편계획을 승인했다.

산업부는 “이날 승인된 사업재편 계획을 보면 우리 기업이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분야로 빠르게 움직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특장차 부품 및 시제차량을 개발·생산하는 ㈜탑아이엔디는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전기차용 경량 부품 사업으로 새롭게 진출한다.

또 내연기관차용 부품기업인 ㈜삼현은 모터·제어기·감속기를 하나로 통합(3-in-1)한 전기차용 스마트 액추에이터 분야 진출을 통해 성장동력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전통 제조업을 넘어 K-뷰티 산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화장품 업체인 ㈜우리아이들플러스는 물에 녹는 친환경 포장재 분야로 재편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오늘 승인된 7개 기업은 향후 5년간 총 911억원을 투자하고 285명을 새롭게 고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업부는 “29일부터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분야로의 사업재편 지원이 신설된다”며 “하반기부터 기업활력법이 상시화되고 상법·공정거래법 특례도 모든 사업재편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가 새로운 사업재편 제도의 사실상 원년인 만큼 첨단산업 초격차와 주력산업 전환을 위한 신산업 정책 2.0의 속도를 한층 높여가겠다”고 강조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사업재편계획
#심의위원회
#디지털전환
#탄소중립

실시간 인기기사

2024-03-28T08:43:33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