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소식] 다이나믹듀오, 정규 10집 오늘 발매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다이나믹듀오가 오늘 정규 10집으로 팬들과 만난다.

다이나믹 듀오가 오늘 정규 10집 '투 키즈 온 더 블럭'을 발매한다./아메바컬쳐

▲다듀, 정규 10집 발매

다이나믹 듀오가 28일 오후 6시 정규 10집 '투 키즈 온 더 블럭(2 Kids On The Block)'을 발매한다. 이 앨범은 힙합을 사랑하는 10대 소년이 다이나믹 듀오로 성장하기까지 이야기를 시간순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지난해 디지털 싱글 형태로 Part.1과 Part.2가 공개됐고,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피타파 (Feat. pH-1, JUNNY)'를 포함한 신곡 5곡이 새롭게 수록된다.

'피타파'는 다이나믹 듀오의 해외 진출에 대한 열렬한 포부와 음악을 향한 식지 않은 열정을 글로벌 푸드인 '햄버거·피자·타코·파스타'로 위트 있게 풀어낸 곡이다. 비트에 맞아 떨어지는 다이나믹 듀오의 타격감 있는 래핑은 강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앨범에는 '911 (Feat. Tabber)' '드라마틱(Dramatic) (Feat. 허성현) (Narration by 정만식)' '다리 없는 새 (Feat. Crush)' '다시 태어나도 (Feat. BewhY)' 등 신곡과 Part.1과 Part.2에 실렸던 곡들까지 총 12곡이 실린다.

제이홉이 '뉴런' 모션 픽처 티저를 공개했다./빅히트뮤직

▲제이홉, 타이틀곡 '뉴런' 모션 픽처 티저 공개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의 타이틀곡 '뉴런(NEURON) (with 개코, 윤미래)' 오디셜 모션 픽처 티저를 28일 공개했다. 티저에는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본 거리의 풍경이 담겼다.

'뉴런'은 외부에서 자극을 받았을 때 전기를 발생시켜 다른 세포에 정보를 전달하는 '뉴런'과 데뷔 전 제이홉이 몸 담았던 동명의 댄스 크루를 동시에 뜻한다. 이 곡은 제이홉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2000년대 올드 스쿨 힙합 (Old school hip hop) 장르로, 그의 음악적 뿌리와 삶의 동기, 그리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를 전한다.

'뉴런'이 담긴 신보는 오는 29일 오후 1시 발매된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 솔로 버전, 방탄소년단 정국이 참여한 '아이 원더...(i wonder...)', 미국 프로듀서 베니 블랑코와 나일 로저스가 참여한 '락 /언락(lock / unlock)', 르세라핌 허윤진이 참여한 '아이 돈트 노(i don't know)', '왓 이프...(what if... )' 등 6곡이 담긴다. 제이홉은 전국 작사에 참여했다.

2024-03-28T05:47:22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