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스마트 이장넷' 도입으로 소통행정 기대

옥천군이 행정기관과 이장 간 스마트한 전달체계인 '스마트 이장넷'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이장넷'은 이장들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소지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행정기관에서 발신한 공문을 간편히 확인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행정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스마트한 시스템이다.

공문서를 수신하는 주요 기능 외에도 행정기관에서 게시한 각종 군정 홍보, 공지 사항 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고 등록된 회의 일정에 참석 여부 표시, 재난재해 시 현장 사진을 첨부해 제보하는 등의 기능도 탑재돼 있다.

군은 지난 6월까지 시스템 구축과 읍면 관리자 교육을 완료했으며, 8월까지 읍면에서 이장 대상 사용 교육을 실시토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관내 이장 중 99%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스마트 이장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문서를 수신하고 주민에게 중요사항을 공유하는 등 효율적 업무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동석→이윤진, 눈물만 뚝뚝..이혼 후 속내 밝히나

최태원 회장 동거인 “비난의 시선 잘 알아..모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때 올 것”

최화정, ‘최파타’ 하차 이유?.. “일흔에 낮 12시 방송 할 수 없지 않나”

그리 “내 수입으로 친모·외할머니 경제적 지원, 짜증도 났지만 후련”

신내림 받은 박철, 안정환 보자 “정력 대단해”

혼성그룹 멤버, 태국서 갑작스런 사망..“벌써 발인까지 마쳤다” 충격

선우은숙 자매 눈물의 심경+근황..“급속도로 노화 진행돼 늙어”

고현정, 강민경 손잡고 세상 밖으로..“고마운 민경” 눈물 펑펑

빽가 “고속도로서 권총 꺼내더라”..충격적인 일화 고백

2024-06-28T04:45:31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