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도 서서 죽겠다"…한동훈, 공식 선거운동 첫날 20시간 '강행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4·10 총선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0시부터 서울 송파 가락시장에서 첫 공식 선거운동에 나섰다.

이후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마포부터 서대문·용산·중성동·광진·동대문·강북·도봉·노원·남양주·의정부 등 서울과 경기를 아우르는 수도권 격전지 12곳을 훑으며 밤잠 없는 유세 대장정을 벌인다. 유세 일정표는 휴식시간도 없이 약 50분 단위로 빡빡하게 짜여졌다.

한 위원장은 이날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의 개막을 알리는 출정식을 갖고 기자들과 만나 “이 나라의 운명을 좌우할 중요한 선거운동 기간이 지금부터 시작됐다”며 “국민의힘이 땀 흘려 일하는 생활인을 대변하는 정당이고 그런 분들이 더 잘 살기를 바라는 정당이다. 그런 의미에서 가락시장에서 첫날을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정치 개혁, 민생 개혁을 내걸고 전진하겠다. 그 전제로 이·조(이재명·조국) 범죄 세력을 심판하겠다”며 “그것을 넘어 민생과 경제를 저희가 더 제고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채소, 과일 도매시장을 구석구석 둘러본 뒤 시장 상인들에게 근무 시간을 묻거나 상품 값을 물으며 “물가가 많이 올라 죄송스럽다. 저희가 잘하겠다”고 호소했다, 이날 가락시장에서의 일정에는 한 위원장을 포함한 중앙선대위 관계자들은 물론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대위원장도 동행했다. 또 가락시장이 위치한 송파구의 박정훈(송파갑)·배현진(송파을)·김근식(송파병) 후보도 함께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새벽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4·10총선 선거운동 중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마포 망원역 앞에서 지원유세를 한 뒤 서대문구 신촌 유플렉스 앞에서 집중유세를 할 예정이다. 이어 용산구 용문시장 사거리와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 광진구 신성시장, 동대문구 회기역 사거리, 강북구 강북구청 앞, 도봉구 홈플러스 방학점, 노원구 경춘선 숲길 공원 등을 방문한다.

오후에는 경기 남양주시 다산선형공원을 찾은 뒤 경기 의정부시 태조이성계상 앞에서의 집중유세를 끝으로 공식 선거운동 첫날 이뤄진 20시간이 넘는 릴레이 선거운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앞서 한 위원장은 19일 4·10 총선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종북세력이 우리 사회의 주류가 되는 걸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세력은 우리 뿐”이라며 “죽어도 서서 죽겠다는 자세로 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인 위원장과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들은 5·18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전일빌딩245를 방문한다. 여권 내 ‘수도권 위기론’이 부각되면서 ‘역할론’이 제기되는 유승민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경기 동탄 북광장에서 출정식을 갖는 유경준 국민의힘 후보(경기 화성정)를 지원사격한다.

2024-03-27T22:05:56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