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스럽다" 주전 포수→이정후 후계자 이어 19세 신인 유격수까지 부상 이탈…사령탑이 '내 잘못' 외친 이유 [고척리포트]

[고척=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나 때문인가? 싶고 후회스럽다."

키움 히어로즈 내야에 떠오른 샛별, 하지만 뜻하지 않은 부상에 잠시 쉬어간다.

1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만난 홍원기 키움 감독은 이재상(19) 이야기가 나오자 침울해졌다.

이재상은 지난 14일 수비 훈련 과정에서 공에 맞은 네번째 손가락이 골절됐다. 결국 이날 수술을 받는다.

회복기간만 4주가 필요하다.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어린 선수, 주전 유격수로 발탁돼 폭발적으로 성장하던 이재상에겐 갑작스런 시련이다.

이날 이재상의 부상에 대해 안타까운 속내를 토로하던 홍원기 감독은 "내가 화근이 됐나 싶다"며 속상해했다.

"너무 이재상에 대해 언론 쪽에 이야기를 크게 했던 것 같다. 감독은 더 침착했어야되지 않나. 어린 나이에 너무 들뜨고 의욕이 커지다보니 부상이 온 것 같다. 물론 그러다보면 집중력도 더 높아지기 마련이지만…"

키움은 시즌초 주전 포수 김동헌이 토미존(팔꿈치 내측인대 교환) 수술로 시즌아웃된 데 이어 '제2의 이정후'로 주목받던 이주형도 오른쪽 허벅지 햄스트링 파열 부상으로 이탈했다. 여기에 일약 주전 유격수로 떠올랐던 이재상마저 잇따라 빠지다보니 사령탑 입장에선 답답할 만도 하다.

홍원기 감독은 "물론 불운이었지만, 선수가 들뜨다보니 악재가 겹친 게 아닌가 싶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주전 유격수의 책무는 다시 김휘집에게 주어졌다. 그리고 이날 1군에 등록된 신준우가 김휘집의 뒤를 받칠 예정. 결국 돌고돌아 두 선수다.

김휘집은 이날 가장 먼저 그라운드에 나와 수비코치와 연습을 하는 등 의욕을 불태웠다. 홍원기 감독은 "선수가 원하는 경우도 있고, 코치들의 훈련에 대해선 전혀 터치 하지 않는다. 필요한 훈련일 테니까"라며 웃었다.

이어 신준우는 "일단 수비 강화를 위해 1군에 올렸다. 우선 순위는 유격수겠지만, 김혜성의 체력 안배를 위해 2루로 나갈 수도 있고, 다양한 옵션이 있다"고 덧붙였다.

최주환의 시즌초 활약에 대해서는 "중심타선 보강을 위해 구단이 영입해준 선수인데, 기대한만큼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어린 선수들과 융화도 잘 되고, 타선에서 많은 힘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고척=김영록 기자 [email protected]

심현섭, '최지우 닮은 소개팅녀'에 거절당해..“다음 소개팅할 것”

'탈모' 박군, 방송 중 가발 해체..“1400만원 이식 대신 30만원 가발”

“미쳐버리겠다” 잠든 사이 남편 휴대폰으로 100만원 소액 결제하는 아내..'충동 소비'에 '헉'

“女들과 늦게까지..” 선우은숙·유영재, 큰 싸움→별거→이혼

노현희, 후배 막말에 큰 상처..“천박하고 더러운 역할 전문 배우라더라”

전처 살해 혐의 유명 스타, 암 투병 끝 사망

회춘 위해 매년 27억 쓰는 40대의 외모 변천사..결과가 충격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코 성형+11㎏ 감량'의 힘? 신봉선인데 신봉선 아닌듯..아이돌급 미모 자랑

2024-04-16T09:19:44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