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점 만점 0.5점' 충격 평점, 日 비매너 '가라데 축구' 17분 만에 레드카드 'VAR 몰랐나' 비난 폭발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충격적인 평점이 나왔다. 비신사적인 파울로 퇴장을 당한 뒤 10점 만점 중 0.5점을 받았다.

오이와 고 감독이 이끄는 일본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16일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각)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중국 U-23 대표팀과의 2024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겸 파리올림픽 아시아 최종 예선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일본은 20일 오전 0시30분 아랍에미리트(UAE), 22일 오후 10시 한국과 연달아 붙는다. 일본은 2016년 이후 8년 만이자 통산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일본은 경기 시작 8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야마다 후키가 올린 크로스를 쓰키 구류가 왼발 발리슛으로 마무리해 득점했다. 일본이 1-0으로 리드를 잡았다. 기쁨은 잠시였다. 전반 17분 대형 변수가 발생했다. 일본 센터백 니시오 류야가 어이없는 반칙으로 레드카드를 받았다. 니시오는 일본 진영에서 공과 상관없이 중국 미드필더 파이판 지아의 얼굴을 팔로 가격했다. 파이판이 뒤에서 자신을 툭툭 건드린 직후에 보인 행동이다. 주심은 비디오 판독(VAR)을 레드카드를 꺼냈다.

중국은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일본을 강하게 압박했다. 하지만 좀처럼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중국의 슈팅은 번번이 상대 골문을 빗나갔다. 일본 골키퍼 고쿠보 레오도 몇 차례 선방을 펼쳤다. 그는 전반 42분 베람 압두웰리의 헤더, 후반 2분엔 1대1 상황에서 셰원넝이 시도한 슈팅을 막아냈다. 또한, 고쿠보는 후반 28분에도 골라인에 바짝 붙어 올라온 코너킥을 쳐내 일본을 실점 위기에서 구했다. 중국은 경기 막판 '2m 골키퍼' 유진용을 필드 플레이어로 투입하는 초강수를 뒀다. 하지만 일본의 골문을 뚫지 못하고 고개를 숙였다. 일본이 1대0으로 승리를 챙겼다.

뒷맛은 씁쓸하다. 17분 만에 퇴장 당한 니시오를 향해 비판이 쏟아졌다. 일본 언론 도스포웹은 '뜻밖의 사태가 발생했다. 니시오가 공 없는 상황에서 상대를 팔꿈치로 쳤다. VAR 결과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 당했다. 이전까지 일본은 압도적이었다. 하지만 수적 열세에 놓이며 흐름이 변했다. 중국에 맹공을 허용하는 등 열세를 면치 못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팬들은 '니시오가 너무 경솔했다. 당분간 대표팀에 들어오지 못해도 어쩔 수 없다', ' 너무 가벼운 행동이었다. 아시안컵에서 퇴장?', '경기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것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언론 스포츠호치는 니시오에게 평점 0.5점을 줬다. 이 매체는 '전반 17분 만에 퇴장이었다. 들키지 않을 것 같아서 팔꿈치를 내밀었던 것 같다. VAR이 있다는 것을 몰랐을까. 옹호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한편, 경기 뒤 오이와 감독은 "사고가 있었다고 해도 어려운 경기였다. 잘 준비해서 UAE전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가을 기자 [email protected]

심현섭, '최지우 닮은 소개팅녀'에 거절당해..“다음 소개팅할 것”

'탈모' 박군, 방송 중 가발 해체..“1400만원 이식 대신 30만원 가발”

“미쳐버리겠다” 잠든 사이 남편 휴대폰으로 100만원 소액 결제하는 아내..'충동 소비'에 '헉'

“女들과 늦게까지..” 선우은숙·유영재, 큰 싸움→별거→이혼

노현희, 후배 막말에 큰 상처..“천박하고 더러운 역할 전문 배우라더라”

전처 살해 혐의 유명 스타, 암 투병 끝 사망

회춘 위해 매년 27억 쓰는 40대의 외모 변천사..결과가 충격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코 성형+11㎏ 감량'의 힘? 신봉선인데 신봉선 아닌듯..아이돌급 미모 자랑

2024-04-16T21:05:35Z dg43tfdfdgf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