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 천원레시피 터졌다…최강 가성비 레시피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의 천원레시피 1탄 ‘어묵제육’이 공개됐다.

6월 21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역대급 만원레시피 ‘만원 찜닭’과 2024년 대기획 천원레시피 1탄 ‘어묵제육’을 선보였다. 장 보기 두려워지는 고물가 시대에 적합한 최강 가성비 레시피들을 쏟아낸 류수영. 많은 시청자들이 “역시 주방 대통령 어남선생!”이라는 감탄을 쏟아내고 있다.

이날 류수영은 먼저 ‘만원찜닭’을 만들었다. 만원으로 파는 찜닭의 푸짐한 양과 맛을 낼 수 있을지 모두의 이목이 집중됐다. 류수영은 ‘짜장 가루’를 활용하는 레시피를 제안, 사 먹는 맛 그대로의 ‘만원찜닭’을 완성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매콤달콤 꿀맛까지. 그야말로 고물가 시대에 딱 맞는 역대급 만원 레시피의 탄생이었다.

류수영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천원레시피에도 도전했다. 음료수 한 캔도 천원이 넘는 고물가 시대. 류수영은 천원짜리 식재료를 찾아 마트를 몇 바퀴나 돌았다. 그리고 ‘어묵’을 선택했다. 밥상에 밑반찬으로 자주 등장하는 어묵 역시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류수영은 뻔한 어묵볶음이 아닌, 어묵을 일품요리로 업그레이드한 ‘어묵제육’을 선보였다.

고기 없이 제육의 풍미를 낸 ‘어묵제육’. 류수영의 ‘어묵제육’ 요리 과정을 지켜본 ‘편스토랑’ 식구들은 “정말 대단하다”, “진짜 맛있겠다”라며 놀라고 감탄했다. 류수영 역시 “어묵볶음 중 최고”를 자부했고, 어마어마한 폭풍 먹방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류수영이 천원레시피 1탄 ‘어묵제육’에 참기름 코팅을 하는 순간은 분당 시청률 5.3%를 기록했다.

이날 류수영은 “가장 좋은 말이 ‘잘 먹었어요’이다. 들으면 기분 좋다”라며 끝없이 요리하고, 계속해서 가성비 레시피 연구에 몰두하는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이번에 공개된 ‘만원찜닭’과 ‘어묵제육’은 벌써부터 SNS 등을 통해 핫한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고. ‘편스토랑’과 함께 계속될 주방 대통령 류수영의 가성비 레시피 시리즈가 기대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데일리(https://www.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헤드라인 뉴스

부모님께 무이자로 빌린 주택자금 2억, 증여세 낼까요[세금GO]

'동물복지' 달걀의 배신이라고요? ‘달걀 번호의 비밀’[댕냥구조대]

‘여친 알몸 촬영’ 의대생 “기피 전공 응급의학과 갈 테니 선처를”

2024-06-22T02:55:54Z dg43tfdfdgfd